독립영화
" 가깝게 느끼는 현실을 잠시 물러나 보게 하고 멀게만 느끼는 현실을 다가서 보게 함으로써
관객들이 세상을 새롭게 보고, 더 나은 자신과 사회를 꿈꾸게 하는 영화를 우린 독립영화라 부른다. "
이윤 추구를 최우선 목표로 하는 일반 상업 영화와는 달리 창작자의 의도가 중시되는 영화.
기존 영화와 주제, 형식, 제작 방법 따위에서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여기서 ‘독립’이란 자본과 배급망에 크게 의존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대체로 단편 영화로 만들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8주년을 맞이한 오오극장 🌟
오오극장 개관 8주년 특별전
개관 8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만의 독립을 구축한 상영작을 통해 자신만의 독립을 찾았으면 한다.
<독립영화의 창작과 비평의 토대에 관한 몇 가지 질문과 제안들>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개관 8주년 특별전을 찾아준 관객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희수'를 보고난 후
* 간단한 인터뷰 요청을 드렸습니다.
왜 오오극장인가요?
간단해요! 좌석이 55개거든요~
낯섦이 설렘이 되는 공간으로 변화되길.
독립예술영화 시장이 빠른 속도로 사라지는 추세다. 대구 동성 아트홀도 사라지면서 지역 예술 공간의 한계를 보는 것 같다. 독립영화의 제작과 배급, 흥행의 어려움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독립영화 전용관을 한 번이라도 방문해보면 "내가 여기를 왜 이제야 왔지?" 할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공간이다.
특성상 규모가 크지 않은 총 55석의 상영관으로, 성인 기준 8천 원의 가격에 독립·예술영화를 관람할 수 있고,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멀티플렉스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차분한 관람'을 제공한다.
상업영화와 다른 분위기에 낯설게 다가올 수 있지만, 그만큼 상업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야기를 독립영화를 통해 볼 수 있다.
오오극장
편집 : 황고은 | gonl242@naver.com